대한민국아동권리역사관

제6장 아동권리의 확산기 ─ 2005년 이후 1990년대 들어와 시대 변화에 부응하는 개혁적인 시기를 거쳤 다면, 2000년대에 들어와서는 교육제도와 학교정책의 안정을 추 구하기 시작하였다. 특히 이 시기 전후로 교육기회의 평등을 주장 하면서 동시에 교육의 수월성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였다. 1. 교육 출발점 평등과 교육기회의 균등 우리나라 학교 교육은 해방 이후 중학교 의무교육 완성과 고교 평준화 정착 등 교육의 양적 팽창과 함께 교육의 질적 제고와 평 등, 교육기회의 균등을 강조하였다. 특히 1990년대 말 우리나라 가 IMF 외환위기 이후 심각한 경제구조 재편을 겪으며 계층 간 양극화가 심화되었고, 이에 따라 교육 평등 및 교육기회의 균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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