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아동권리역사관

어린이날이 100살이라고? 54 아동복과 아동을 위한 큰 글씨의 탄생 아동기를 좀 더 작게 나누어서 영유아기에 관한 관심도 생겨났어. 영유아는보통태어나서 6세까지의아동을말해. 이전에 는영유아기아동을보살피기만하면된다고생각했지만, 이시기 에는아동을어떻게대하고, 어떤교육을시켜야하는지관심을갖 기시작했지. 아래 기사는 당시에 영유아기 아동을 대하는 방법에 관해 나온 신문기사야. 어린이의존재를인정하고개성을존중하여고통을주지않고, 무한히인자한마음으로어린이를대하며교육하기위해서는교 육하는어른들부터씩씩하고의협심이있어야함. 어린이의우는모습도매를드는것이아니라마음을헤아려주 고,장난감을고를때도자유롭게고르게하고,작곡도해보게함 으로천재를발휘시키는완전한교육을해야함. 어린이들은활발하고명랑한것이본질이기에장난을그저꾸짖 는것이아니라, 나쁜일이아니라면그대로존중하여어린이의 의견을존중하는동시에지도하는태도로대하는것이중요함.

RkJQdWJsaXNoZXIy MTU2Mjc2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