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아동권리역사관

2005년 이후의 아동, 수빈이와 티나 137 수 있어. 게다가 제대로 된 교육과 치료를 받지 못하면 학습을 하 는것도어려워지지. 국가는 이런 아동을 위해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특수교육기관, 다문화지원센터등의기관을통해지원을하고있어. 이런기관들 이서로아동의상태를공유하고, 최선의도움을주어야하지. 커져라! 소수를 향한 복지!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도움도 늘어났어. 북한이탈주민은 북한에서넘어와서우리나라에살고있는사람을말해. 대부분북 한에서빈손으로우리나라에오고우리나라문화에적응하는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정부에서는 북한이탈주민 아동이 우리나라에 처음들어올때부터잘정착할때까지지원하고있어. 장애아동을 위한 장애아동 복지지원법도 만들어졌어. 장애아동 은치료나특수교육에드는비용이큰데, 형편이어려운장애아동 은 치료나 제대로 된 교육을 받기 힘들 수밖에 없지. 정부는 이런 문제를해결하기위해장애아동에게적합한지원을제공하기시작 했어. 장애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사회에 활발하게 참여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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