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아동권리역사관

어린이날이 100살이라고? 102 을 시켜야 한다는 ‘조기교육’이 붐을 이루었어. 그러나 다른 한편 으로는아동에게일찍부터학습을시키기보다아동의소질을생각 해서 교육을 시켜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오기 시작했지. 교육에서 도 ‘아동이누릴권리’를지켜줘야한다는주장이었어. 더불어 유치원에도 아동이 놀잇감을 갖고 충분히 뛰어 놀아야 한다는생각이자리잡으면서정부에서다양한유아교육제도를만 들고, 교육의질을높이기위해노력했어. 아동을 때리지 마세요! 아동을 신체적, 성적, 심리적으로 학대하거나 돌보지 않 고 방치하는 것을 ‘아동학대’라고 해. ‘아동학대’의 문제점에 대해 서는꽤오래전부터논의되고있었어. 가정이나노동현장에서학 대를당하거나착취당하는아동의이야기가신문에보도되기도했 지. 이렇게오랜시간아동학대에관해이야기했음에도사회는크 게달라지지않았어. 그러던 중 1979년 세계 아동의 해를 맞아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에서서울에아동학대고발센터를개설했어. 하지만이센터는 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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