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아동권리역사관

276 대한민국아동권리 100년사 을푼것은영국, 독일, 프랑스등과같이민주주의선진국의수준으 로다가서는길이라할수있다.이제당원가입연령이선거연령보다 도낮아졌으니,외국의경우처럼정당내에별도의청소년조직을두 는성숙한민주사회로한걸음나아갈수있을것으로기대된다.아동 스스로가사회참여및권리에대한목소리를높이며그들의삶에삼 투하는권리주장이더커지고있는오늘날,제2의크레타툰베리13가 나타나기를기대한다면,어른들이열린마음으로이들의주장을경청 할필요가있다. 교육기회의평등과 교육역량강화를위한노력 날이갈수록사회에서공정과평등은중요한의제가되어가고있 다. 이러한흐름은교육에서도예외일수없는데, 2000년대전후로 교육기회의평등을주장하는동시에교육적역량을강화하는등의 노력이이어졌다.먼저교육기회의평등을위한변화를알아보자. 한국의학교교육은양적팽창과함께교육의질적제고와평등,교 육기회의균등을강조하였다.특히 1990년대말 IMF 외환위기이후 13 스웨덴의청소년환경운동가로 2018년세계적기후운동인‘미래를위한금요일’시위를시 작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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